고객사례

사례#1: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로 활성화한 B2B 마케팅

기업 정보

 A사는 대한민국의 유무선 통신 서비스 업체로 주력 분야는 이동통신서비스, 전화, TPS(초고속 인터넷 및 전화, 인터넷 서비스)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2018년부터 모바일 서비스 사업은 5G(5세대 이동통신) 시대에 맞춰져 있습니다.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 및 IPTV의 경우 안정적인 고품질 서비스와 다양한 채널, 경쟁업체들이 제공하지 않는 홈 IOT 서비스, 드론 등으로 4차 산업 기술개발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당면 과제

 A사는 B2B 고객정보가 여러 시스템에 분산되어 있어 얻을 수 있는 이익에 상관없이 쌓여져 있는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사용하지 못했고 담당 인력에 크게 의존하고 있었습니다. 또한 판매되고 있는 각 상품의 메시지가 상이하여 브랜딩 통합에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Inside Sales 진행을 위해서는 리드(영업기회) 정보의 통합이 필요하였고 영업 및 마케팅에 대해서도 성과분석이 필요한 시점이었습니다.

 

세일즈포스를 선택한 이유

세일즈포스의 Sales Cloud는 리드(영업기회) 및 컨택의 통합 관리가 가능하였습니다. 또한 Inside sales 또는 Marketing Activity가 실제 영업 및 판매에 미치는 영향을 시각화하고 수치로 구체화 할 수 있어서 마케팅 성과 관리가 가능한 점도 이유였습니다.

 

해결 방법 및 효과

 Sales Cloud와 Pardot의 고객 리드 정보를 동기화하고 Pardot에서 육성된 리드를 영업 담당자에게 할당함으로써 통합된 고객 정보를 생성하고 관리할 수 있었습니다. 시스템 내 탬플릿을 만들어 관리함으로써 일관되고 통합된 브랜드 메시지를 지속적으로 전달할 수 있었습니다. B2BMA 대시보드로는 마케팅에 대한 성과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직후 활동 개선에 활용하였습니다.

이를 토대로 TF를 구성하여 3개월간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캠페인으로 구성하여 신규 상품 런칭 이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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