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사례

사례#5: [민병철교육] 그룹 마케팅 클라우드 구축

회사소개를 간략하게 해주세요. (기업 정보)

민병철유폰은 “최고의 영어교육은 매일 꾸준히 학습하게 하는 것”이라는 교육철학을 바탕으로 40년 간 영어교육을 해온 민병철교육그룹의 1:1 전화영어 브랜드입니다. 학습자가 원할 때 언제 어디서나 학습이 가능한 1:1 전화영어 서비스를 통해 5년 연속 영어회화, 전화영어부문 소비자선호도 1위를 수상했습니다.


당면 과제에 대하여 설명해주세요.

1. 빠른 테스트 및 적용에 대한 필요성

경쟁이 심한 영어교육 시장에서 민병철유폰은 다양한 AB Test를통해 효율을 최적화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문자의 발송 시간, 텍스트처럼작은 부분을 바꾸더라도 개발팀의 리소스가 들어가기 때문에 시간이 소요된다는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2. 개인화 메시지에 대한 필요성

개인화 마케팅을 중요한 마케팅 전략으로 뽑지만 실질적으로 내부에서 개발을 통해 진행하기엔 장시간이 필요하다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대상자를 나누고 각 대상자에게 맞는 메시징을 하기 위해선 더 효율적인 방법이 필요했습니다.


세일즈포스 구축 배경에 대하여 말씀해주세요. (그리고 세일즈포스를 선택한 이유)

1. 아인슈타인 AI 및국내 시장에 맞는 메시징 채널 제공

세일즈포스의 인공지능 기술인 ‘아인슈타인’을 활용해 실제 효율에 따라 최적화 되는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다는 점이 세일즈포스를 선택한 큰 이유중 하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카카오톡 메시지처럼 국내 시장에 맞는 메시징 채널을 일부 타사에서는 우회적인방법으로 발송이 가능하였는데 세일즈포스는 국내 로컬 업체와 제휴를 통해 제공한다는 점도 매력적이었습니다.

2. 구축사 존재 및 타사 대비 짧은 구축기간

다양한 마케팅 자동화 툴을 비교하면서 구축사가 없어 내부 개발팀에서 대부분의 작업이 진행되어야 하는 곳이 있었고 어떤 곳은 세일즈포스보다 2~3배의 구축기간이 필요한 곳이 있었습니다. 빠른 구축을 통해 2020년을 시작하는 것이 목표였기 때문에 세일즈포스를 선택하였고 i2MAX에서 제안한 구축기간 내에 라이브 할 수 있었습니다.


구축 성공 요인에 대해 말씀해주세요. (해결 방법 및 효과)

1. 구축사의 높은 서비스 이해도

캠페인 방향이 명확해도 구축사에서 서비스 이해도가 낮았다면 커뮤니케이션에 어려움이 있었을 것입니다. 그러나 i2MAX의 구축 담당자분께서 서비스에 대해 높은 이해도를가지고 계셔서 원하는 방향에 대해 효율적인 구축을 진행해주셨습니다.

2. 기존 운영 캠페인 존재 및To-Be 캠페인 구상 완료

내부에서 기존에 운영 중이던 캠페인이 있었고 어떤 캠페인을 진행할지에 대한 방향이 있었기 때문에 구축 전 기획단계가 좀 더 빠르게 진행되었습니다. 그러나 기존과 세일즈포스와는 환경이 달랐기 때문에 적용하는데 고민이있었지만 구축 담당자분께서 내부에서 원하는 캠페인 셋팅이 가능하도록 구축 방향을 설계해주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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