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PRESS] 아이투맥스, 인텔리안 테크놀로지스의 클라우드 기반 영업관리시스템 구축

아이투맥스가 글로벌 1위 CRM 솔루션인 세일즈포스를 기반으로 인텔리안 테크놀로지스의 영업자동화시스템을 성공적으로 재구축하는데 성공했다고 1일 밝혔다.

인텔리안 테크놀로지스는 해상용 위성안테나를 만들고 있고 마켓 셰어는 전세계 브이셋(VSAT) 통신용 시장에서 1위를 달리고 있다.  

이 회사는 지난 2009년 세일즈포스를 처음 도입했지만 초기 세일즈포스의 유연성 및 확장성 부족과 함께 회사 자체적으로도 세일즈포스 기능에 대한 이해가 미치지 못해 흡족한 성과를 거두지 못했다. 그 후 2014년 해외지사를 중심으로 재도전에 나서 실제 사용할 멤버들을 중심으로 태스크 포스를 구성한 후 솔루션 변경없이 Best Practice가 적용돼 있는 세일즈포스 사용을 시작했다.

그리고 올해 6월부터 ERP를 포함한 다양한 시스템과 연동 등 대대적 커스터마이제이션(Customization)을 아이투맥스와 함께 시작했다.  

아이투맥스와의 협업과 관련, 인텔리안 테크놀로지스 관계자는 “세일즈포스 경험을 풍부하게 축적한 파트너들 중 최상의 업체를 선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지적한 후 “이제 한국 시장에도 좋은 파트너들이 많이 생겼고 이를 잘 활용하는 것이 최고의 효과를 내 줄 것이라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인텔리안 테크놀로지스는 한국에서 가장 많은 세일즈포스 모듈을 도입해 성공한 사례로 꼽히고 있다. 이 회사가 도입한 모듈은 세일즈 클라우드(Sales Cloud), 견적산정 솔루션(CPQ), 서비스 클라우드(Service Cloud), 현장서비스 솔루션(Field Service Lightning), B2B 마케팅 솔루션(Pardot), 소셜 스튜디오(Social Studio), 커스터머 커뮤니티(Customer Community)에 이르기까지 메인 모듈 이외에 앱 익스체인지(App Exchange) 등 추가적 라이선스에 의해서 도입이 된 모듈을 다수 포함하고 있다.  

한편 아이투맥스는 글로벌 1위 CRM(고객관계관리) 클라우드 솔루션인 세일즈포스의 국내 유일 플래티넘 컨설팅 파트너사로 국내외 고객사들을 대상으로 라이선스 공급과 구축, 그리고 도입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디지털타임스
>이투데이
>글로벌경제신문
>브릿지경제

0